쥐눈이콩 집에서 콩나물키우기





집에서 콩나물키우기 해보셨나요?

아는 지인이 쥐눈이콩 농사를 직접 지으셨다길래

한봉지를 구매했어요~

쥐눈이콩은 원래 몸에 좋은 약콩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몸에 좋은콩을 콩나물로 키워서 먹어보려고

집에서 콩나물키우기 도전!!~~



아주 어렸을적...

할머니가 집에서 콩나물을 집에서 키우는것을 

본적이 있는 저는 어렴풋이 생각이 납니다

콩나물은 어두운것을 좋아한다는것을요~~ㅎㅎ

그래서 시커먼 보자기를 씌워서 키우더라구요

그리고 물을 자주자주 부어 주셨던것 같아요







어렸을적 기억을 살려서 

작은 통하나를 준비했어요

구멍이 있는 통이 좋겠지요

그래야 물빠짐이 되니깐요

그리고 그위에 거즈나 양파망같은것을 깔아서

콩을 올려놓으면 뿌리가 빠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쥐눈이콩은 하룻저녁 물에 불려야 합니다

하릇밤 불려놓은 쥐눈이 콩은

 두배의 크기로 변해요

쥐눈이콩은 정말 쥐눈만합니다

그래서 쥐눈이콩이라고 하나봐요





하룻밤 불려놓은콩은

작은통에 거즈를 깔고 올려놓아요

콩나물키우는 용기도 있다지만

저는 집에있는 용기를 이용해 봅니다




요즘은 유트브에도 나오더라구요

콩나물 집에서 키우기/////

패트병을 이용해서도 키운다고 하지만

너무 작아서 저는 넉넉한 용기를 준비했어요




아침 점심 저녁 자기전에

 수시로 물을 주었어요

집에 알칼리이온수기가 있어서

저는 몸에 더 좋으라고

귀하디 귀한 알칼리수를 주어서

 콩나물키우기 시작했습니다

반나절 물을 주었는데

오후에 열어보니 이렇게 싹트기 시작합니다

신기하지요~~




정말 콩나물은

순식간에 쑥쑥~~자라는것 같아요

물만 잘 주면 이렇게 하루가 다르게 큽니다



쥐눈이콩 콩나물맛은

 어떤지 정말 궁금합니다

저는 원래 콩나물무침 국 콩나물볶음 정말 좋아해서

콩나물을 자주 사다놓는답니다

직접 키운 콩나물은 더 맛있겠지요





자... 이제 쥐눈이콩 콩나물이

 다~~ 자란것 같아요

한~~ 3일정도 물만 잘 주면

콩나물을 쑥~뽑아서 먹을수 있답니다




알칼리이온수로 물을 주어서 그런가

콩나물이 아주 잘 자랐어요

쥐눈이콩 콩나물은 까만콩껍질이 요렇게 남아요



그래서 일일이 다듬어야 하는

 번거로움도 있답니다

하지만 몸에 좋은 쥐눈이콩

수고롭더라도 가족에게 먹일 쥐눈이콩 콩나물이니깐

수고를 해야겠지요!!





집에서 직접키워본 쥐눈이콩 콩나물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요

물잘 주고 어둡게만 해주면 쑥쑥 잘 자란답니다

집에서 아이들과 함께 

콩나물키우기  도전해 보세요!!


Posted by 행복토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