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간단잡채 만들기 너무 쉬워요






잡채라는 요리는

 왠지 번거롭다는 생각이 들지요

명절이나

무슨 잔치날에나 만드는 메뉴라고 

생각하지요

그런데 잡채를 정말 쉽고 간단하게

 만들수 있더라구요




먼저 잡채에 들어가는 야채를 준비했어요

양파 버섯 피망 당근 파 마늘입니다

그리고 양념장입니다

양념장엔 간장 참기름 깨 흑설탕 올리고당 후추로 만들었어요



야채는 깨끗히 세척해서 

먹기좋은 크기로 준비해 두어요

일반적인 잡채는 야채 하나 하나 다 볶는것이 일이지요

그런데 초간단 잡채 만드는 레시피는

야채를 따로 볶지않아요 ㅎㅎ





잡채에 들어가는 당면은 

찬물에 한시간 정도 불려놓습니다

불린 당면은 세척하여 준비한 야채와 함께

볶음팬에 모두 넣어요

그리고 준비해 두었던 양념장을 넣어요

요기에 물 머그컵 1잔정도 넣습니다



그리고 투명한 투껑을 덥어요

이것이 가능한것은 

가스렌지는 힘든데 전기레인지라 가능한것 같습니다

얼마전에 전기렌지로 바꾸었거든요




뚜껑을 덮어놓은 잡채가 

어느새 끓기 시작합니다

10분정도면 끓는것 같아요

요때 뚜껑을 열고

나무 주걱으로 모든 재료가 썪이도록

섞어줍니다



야채와 당면이 

어느정도 익어가면

통깨를 뿌셔서 넣고 후추도 살짝~

넣고 볶아주어요



요렇게 초간단 잡채 만들기가

 완성되었어요

전에 만들던 잡채는 각각의 재료를 따로 준비해서

나중에 합쳐서 만들었는데

저의 초간단 잡채만들기는

한꺼번에 넣고 만드는거랍니다



내열냄비의 역활도 중요한것 같고 

무엇보다 

전기레인지의 역활이 큰것 같습니다




어때요

이전에 만들었던 잡채랑 비슷하지요

맛은 더 맛있답니다 왠지 불맛이 나는것 같기도 하고

더 담백하고 깔끔한 맛이 납니다


기름을 많이 사용하지 않아서 그런가

맛이 깔끔합니다





잔칫날에만 만들던 잡채를

 이젠 아무때나

짜투리 야채만 있으면 

만들수있는 메뉴가 되었어요

저희집은 정말 가끔 잘 만들어 먹는 메뉴입니다



Posted by 행복토리
,